밀크커피색 반점은 카페오레 반점이라고도 하며 신생아의 피부에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밝은 갈색에서 어두운 갈색의 색소 모반입니다. 반점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크기와 수가 변할 수 있으며 6개 이상의 밀크커피색 반점은 신경섬유종증 1형과 같은 기저 유전 질환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밀크커피색 반점은 직경이 수 밀리미터에서 20센티미터 이상까지 다양합니다. 밀크커피색 반점은 신생아에게 나타나거나 어린 시절 초기에 피부에 나타나며 성인에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밀크커피색 반점은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다
밀크커피색 반점은 누구에게나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반점은 선천적이지만 신생아의 피부에서는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반점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특히 2년 후에 더 잘 보입니다. 밀크커피색 반점은 피부색이 어두운 사람들에게 더 많이 발생하지만 모반은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부 밀크커피색 반점은 가족력에서 유전된 특성 인 유전 적 상태와 관련이 있습니다. 밀크커피색 반점은 어린아이들에게 특히 많이 보입니다. 인구의 약 10%가 하나 이상의 밀크커피색 반점을 갖고 있으며 신경섬유종증 1 유형을 진단받은 사람들 중 약 95%에서 6개 이상의 반점이 존재합니다. 일반적으로 밀크커피색 반점은 비암성으로 무해하나 자녀에게 6개 이상의 반점이 있는 경우에는 유전질환의 징후 일수 있으므로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진행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밀크커피색 반정의 형태와 원인
밀크커피색 반점은 피부에 뚜렷한 모양을 가지고 있어 다른 모반과 구별됩니다. 밀크커피색 반점은 반점의 형태가 평평하며 일반적으로 몸통, 팔, 다리 및 엉덩이에 주로 발생하며 밝은 갈색에서 어두운 갈색을 띱니다. 직경 2mm에서 20cm 이상의 원형 또는 타원형을 띄고 있으며 반점의 주변이 매끄럽거나 단단하게 경계가 지어져 있습니다. 반점은 나이를 먹으며 크기와 수가 커질 수 있으며 통증을 일으키지 않고 다른 증상을 발생시키기 않습니다. 밀크커피색 반점은 피부 표피에 피부를 어둡게 하는 멜라닌 세포의 수가 증가하면서 반점이 생깁니다. 멜라닌 세포의 증가 이유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신경섬유종증 1형으로 진단받은 사람들은 유전자 돌연변이로 인해 밀크커피색 반점이 있습니다. 신경섬유종증 1형의 유전자 돌연변이는 개인의 가족력에 존재하지 않고 무작위로 발생하는 반면, 부모 중 한 명이 유전자 돌연변이를 갖고 있어 이를 물려받아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진단 및 관리, 치료
자녀가 태어난 후 자녀의 담당 의사는 아기가 건강한지 확인하기 위해 신체검사를 할 것입니다. 이 시험 동안 그들은 카페오레 반점을 포함하여 자녀의 신체에 있는 모반을 기록하고 자녀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얼마나 많은 모반이 있는지 주시하도록 요청할 것입니다. 반점은 신생아에게 완전히 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자녀가 2세가 되거나 태양에 노출된 후에 더 잘 보일 수 있습니다. 6개 이상의 반점의 경우 신경섬유종증 1형, 맥큔-올브라이트 증후군, 누난 증후군, 왓슨 증후군의 지표가 될 수 있어 의사의 진찰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밀크커피색 반점은 대부분 비암성이고 증상을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미용상의 이유로 반점을 제거하려면 레이저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 치료를 받으면 과색소 침착, 흉터, 반점의 색소침착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거나 제거 후 재발할 수 있습니다. 밀크커피색 반점이 유전적 질환으로 인한 것이라면 말하기 및 언어 지연, 신경섬유종, 겨드랑이 아래 주근깨, 고혈압, 척추측만증, 주의력 결핍 및 과잉행동장애의 문제를 겪을 수 있어 상태를 잘 관찰해야 합니다.
댓글